인사말

  1. 학회소개
  2.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의지·보조기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한국의지·보조기학회는 1998년 창립하여 어는 덧 20년의 역사를 지닌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창립 시점부터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와 이사님들을 중심으로 한 전 회원 여러분의 지지와 참여로 학회가 발전할 수 있었기에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학회지 발간을 통해 학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해 왔으며, 많은 회원분들의 참여에 힘입어 대한재활의학회 유관학회로 인정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아시아 대륙을 순회하며 매 2년마다 열리는 국제 학술대회인 아시아 의지보조기 학술대회 (APOSM 2016)를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동아시아에서 우리나라 의지·보조기 분야의 리더십을 발휘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 의지·보조기 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나, 아직 여러 제도적인 문제 등 고민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하여 있습니다. 당면한 문제들의 해결은 회원여러분들의 참여가 없이는 어려움이 있기에, 보다 나은 학회의 미래를 위해 협심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의지·보조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학회 운영이나 방향설정에 어려움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수렴과 협력이 의지·보조기 분야의 통합과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회원 상호간의 활발한 교류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에 충고와 도움 말씀 주시기를 기대 하겠습니다.

본 학회가 학술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재활분야의 의사, 의지보조기 기사 그리고 관련 전문가들의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의지·보조기학회 회장 전민호